[취미] 옥주부 비빔국수 레시피, 여름요리로 딱이야

2020. 6. 21. 22:32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날이 점점 더워지고 있어요.
요즘 재밌게 보고있는 1호가 될수없어 프로그램에서
옥동자(박종철)이 등장했었습니다.😹
그리고 등장만큼 화제가 된
‘옥주부 비빔국수’😋

출처:jtbc 유튜브

별거없는 간단한 레시피인데도, 너무너무
맛있어보여서 침을 꼴깍 삼키며 봤었는데, ㅎㅎ

출처:jtbc 유튜브

드디어 주말을 맞아 시원하게 한그릇 내봤어요.
반응도 정말 좋았구요!

❣️레시피(3-4인분 기준)❣️- 양념은 하단 별도
- 고명 및 비빔 채소 : 당근, 오이, 양파, 파 등
- 소면
- 참기름
- 식초
- 동치미 국물

❤️조리방법❤️
1. 소면을 끓는 물에 3-4분간 삶아주세요
- 저는 퍼진 소면을 안좋아해서 3분간 삶아서 심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에 빠르게 건져냈어요.
2. 소면을 흐르는 물에 빨듯이 씻어주세요.
- 전분기를 닦아낸다는 느낌으로 빡빡 !

3. 씻은 소면은 얼음과 함께 차가운 상태로 준비해주세요.
- 면이 더 쫄깃 탱탱해서 맛있어요 😍

4. 면이 익는 동안 국수에 같이 비빌 고명들을 손질해주세요.
- 매운걸 못먹는다면 양파나 파는 물에 담가주시면 매운향이 가신답니다. 비빔국수에 고기까지 넣어봤어요🥰

5. 손질이 끝났다면 아래와 같이 양념을 제조해주세요!
🥣양념 레시피🥣
- 고추장 3-4 큰 숟가락(가득)
- 맛술 , 진간장 50ml
- 다진마늘 2 숟가락같은 1 큰 숟가락
- 설탕 2 큰 숟가락
- 물엿 3바퀴
- 깨 많을수록 고소
- 후추 톡톡(조금)

6. 준비된 고명과 양념장을 올린 국수에 남은 물냉면 육수를 넣어주세요.
- 감칠맛을 더더욱 돋게 해줘요!

7. 자박자박 옥주부 비빔국수 완성

8. 넷플릭스를 준비해서 신나게 먹어줘요 👏🏻
🙌총평
: 무엇보다 마늘향이 강해서 한국인 입맛엔 딱이에요! 조금 매울 수도 있으니 아이가 먹는다면 양념장 양을 조절해주세요. 주말에 비벼먹기에는 손도 얼마안가고 너무 딱이었습니다. 앉은 자리에서 2그릇도 비벼먹을수있을것 같았던 요리 ㅎㅎ 다들 집에서 있을 법한 재료들로 구성되어있으니 한번
드셔보시는걸 추천해요 👍 저는 기회만 된다면 또 만들어 먹어보려구요 😚 고명은 최대한 많이 올리는게 맛있는 것 같아요. 다양한 맛이 어우러졌을 때 비빔국수는 최상의 맛을 내는 것 같아요 ㅎㅎ 옥주부 덕분에 주말 마무리도 잘했네요.